로고

올해 여름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대세’

‘여름을 즐기다(Summer Flex)’라는 주제로 휴식과 즐거움 제공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 기사입력 2022/07/08 [10:39]

올해 여름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대세’

‘여름을 즐기다(Summer Flex)’라는 주제로 휴식과 즐거움 제공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 입력 : 2022/07/08 [10:39]

▲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2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캐릭터들의 핫플레이스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이하 캐릭터 페어)’14~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코엑스(대표 이동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박람회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하는 캐릭터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과 국내외 16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이후 3년 만에 7월 개최로 돌아온 만큼,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에 맞춰 도심 속 시원한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여름을 즐기다(Summer Flex)’라는 주제로 진행해 관심이 모아진다.

 

▲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2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 세계자연특별시연합(공동의장 송락용·이기정) 공식캐릭터 ‘자연이’

 

▲ 세계자연특별시연합(공동의장 송락용·이기정) 공식캐릭터 ‘자연이’

 

이를 위해 행사장 전반을 휴가지와 수영장 콘셉트로 구성하고, 부스와 기념품 등을 아이스크림 테마로 꾸며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다.

 

올해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의 아이코닉스, 콩순이’, ‘시크릿쥬쥬의 영실업부터 헬로카봇의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브레드 이발소의 몬스터 스튜디오 세계자연특별시연합 공식캐릭터 자연이의 취재행보 등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 받는 인기 캐릭터 IP와 국내외 캐릭터 및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160여 개 기업이 참여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행사 전시장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이번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전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먼저 ▲ ㈜엔씨소프트가 후원하는 루키프로젝트에서는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신진 창작자 50인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전시하고 필소굿즈 편의점에서는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대한제분의 표곰이등 성공적인 캐릭터 IP 협업 상품의 탄생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오 마이 유스(Oh my Youth!)’ 전시관에서는 추억의 캐릭터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로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업사이클 체험관에서는 ESG 가치를 반영한 업사이클 제품을 전시하고,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하여 자원 순환을 돕는 업사이클 키링을 만들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지난 21년간 국내 캐릭터라이선싱 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업계는 물론 국민들에게도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콘텐츠 IP가 콘텐츠산업을 넘어 식품,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