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페이스골드 명예총회장배 연예인축구단 축구대회, 성공적인 결실

스페이스골드 자살예방캠페인 ‘가치 살자’, 긍정 메시지 전파
OECD 자살률 불명예 1위, 미래를 ‘같이’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의 ‘가치’ 전해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 기사입력 2024/09/03 [14:36]

스페이스골드 명예총회장배 연예인축구단 축구대회, 성공적인 결실

스페이스골드 자살예방캠페인 ‘가치 살자’, 긍정 메시지 전파
OECD 자살률 불명예 1위, 미래를 ‘같이’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의 ‘가치’ 전해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 입력 : 2024/09/03 [14:36]

▲ 스페이스골드 명예총회장배 연예인축구단 축구대회 단체기념사진  ©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지난 1일, ㈜SG골드그룹이 주관, 주최한 '스페이스골드 명예총회장배 연예인축구단 축구대회'가 서울 한양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사회공헌기업 SG골드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자살예방 캠페인 '가치, 살자'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기획된 행사로 긴 시간 동안 한국의 사회적인 문제로 크게 자리 잡고 있는 자살에 관한 메시지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통계 작성 이래 자살률 1위의 불명예를 안고 있으며, 2022년 기준 자살률은 10만 명당 25.2명으로, 통계 평균 11명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SG골드그룹과 스페이스골드그룹은 ‘가치, 살자’라는 구호 아래 자살예방캠페인을 펼쳐왔다. 혼자가 아닌 누군가가 ‘같이’ 한다는 의미에서 가져온 발음 '가치', 자살이라는 단어를 뒤집어 ‘살자’의 의미를 담아 '같이(함께)하는 가치를 느끼고 희망을 놓지 말고 살아가자'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다.

 

▲ 스페이스골드 명예총회장배 연예인축구단 축구대회 포스터 외 현장 사진  ©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대회에 참가한 연예인축구단(넘버원 FC, 위드 FC)과 일반인축구단(한겨레 FC, 구좌 FC, 만리재 생활축구회) 총 5개 축구단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연령, 직업, 출신과 관계없이 함께 땀 흘리며 경기에 임했다. 리그전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축구대회는 치열한 경쟁 끝에 연예인축구단 ‘위드 FC’가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고 우승팀 상금 200만 원은 자살예방캠페인 ‘가치, 살자’의 활동 지원금으로 기부되어 자살 예방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전달했다.

 

한편, SG골드그룹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앙드레김 슈퍼에디션 패션쇼', '그란데 아시아 퍼스트 브랜드 시상식 및 인플루언서 파티', '그란데 아시아 모델 선발대회' 총 3개 행사를 메인스폰서로서 공동 주최한다. 이번 베트남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SG골드그룹 심원일 명예총회장과 비영리 문화예술단체 퍼스트파운데이션 김요셉 의장이 2년 전부터 함께 진행해 온 글로벌 행사로 한국, 필리핀, 베트남, 중국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스페이스글로벌연예타임즈

강상묵 기자 | flxmfdirnk@gmail.com